흥남해수욕장 농소몽돌해수욕장 덕포해수욕장 이수도(유람선) 매미성 거가대교 외도보타니아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해금강
GEOJE TOUR
해금강(거제 8경)

자동차로 1시간 거리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안 끝에서 500m 떨어진 바다 위에 우뚝 솟은 바위섬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빼어난 절경으로 1971년 우리나라 40곳의 명승 중 강원도 소금강에 이어 두 번째 명승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닮아 원래는 갈도(칡섬)라 불리다가 금강산 해금강에 뒤지지 않는다 하여 ‘해금강’이라 불리웠다고 하며, 중국 진시황제의 명령으로 불로장생초를 구하던 서불이 동남동녀 3,000명과 함께 찾았다가 [서불과차]라는 글씨를 새겼을 정도로 약초가 많아 약초섬이라 불리웠다고도 합니다.
무려 100m가 넘는 섬 주변으로 사자바위, 미륵바위, 촛대바위, 돛대바위 등이 둘러싸여 있고, 깎아지른 절벽에는 수만 년 세월 자연이 조각한 만물상이 새겨져 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절벽 사이 십자동굴로 들어서면 신비로움은 절정에 이릅니다. 동굴 천장을 올려다보면 하늘이 열십자로 보이는 십자동굴과 흙 한줌 없는 기암괴석 위에서 자생하는 동백과 풍란, 석란이 섬을 지키고 있습니다.
거제시 관내의 해금강, 도장포, 학동, 구조라, 와현 등지에서 해금강 주변을 도는 유람선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해금강주차장에서 약 1km정도를 걸어서(약 20분) 오를 수 있는 우제봉 전망대에서 육안 관측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